서*식 | 박사 | 2022. 8. | Deep Learning-based Material Representation and Noniterative Multiscale Topology Optimization | KOR | ENG | 한양대학교 박사후과정 |
조*형 | 석사 | 2022. 2. | 회전관성 변화를 고려한 사륜구동 2단변속 전기차의 모드 변환 맵과 기어비 최적화 | KOR | ENG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
이*준 | 석사 | 2022. 2. | 그래프 신경망의 재귀적 학습을 통한 비구조 삼각형 요소망 강성 위상최적설계안 예측 | KOR | ENG | 큐픽스 |
안*호 | 석사 | 2022. 2. | Efficiency Maximization of Traction Motor in Driving Cycle Using Coupled Electromagnetic-Thermal 1D Simulation | KOR | ENG | LG 마그나 |
유*희 | 박사 | 2021. 2. | Exploration of Pareto Front for Multi-objective Topology Optimization Problem Using Adaptive Weight and Configuration based Clustering Scheme | KOR | ENG | 국방과학연구소 |
조*태 | 석사 | 2021. 2. | 다목적 유전알고리즘 기반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의 제동제어기 파라미터 죄적설계 | KOR | ENG | 만도 |
권*한 | 박사 | 2020. 2. | Multi-objective optimum design of two-motor and two-speed powertrain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with probabilistic driver model | KOR | ENG |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
정*석 | 박사 | 2020. 2. | Material Interpolation and Joint Design in Multi-Material Topology Optimization | KOR | ENG |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 |
박*근 | 석사 | 2020. 2. | 열속 조정을 위한 멀티스케일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우원엠앤이 |
윤*로 | 석사 | 2018. 8. | 상대각속도 변화가 반영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스퀼 불안정성 저감을 위한 최적설계 | KOR | ENG | 만도 |
김*호 | 석사 | 2018. 2. | 기하비선형을 고려한 위상최적설계의 요소뒤틀림 감소기법 | KOR | ENG | LS전선 |
노*한 | 석사 | 2018. 2. | 최초 치수 제약 조건을 도입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LG 화학 |
송*석 | 석사 | 2017. 8. | 하이브리드 해석 모델을 이용한 매립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토크리플 저감 형상 최적설계 | KOR | ENG | 한양대학교 박사과정 |
주*우 | 석사 | 2017. 8. |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소음 저감을 위한 자기-구조-음향 연성 해석 기반 형상 최적설계 | KOR | ENG | 큐픽스 |
임*훈 | 박사 | 2016. 8 | Multi-component Layout Design Optimization in Magneto-static Field Using Level Set Method and Hybrid Analysis Method | KOR | ENG | 교토대학교 |
조*우 | 석사 | 2015. 2 | 랜덤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고주기 피로를 고려한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현대중공업 |
정*민 | 석사 | 2015. 2 | 적응적 요소망 재구성 기법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국방과학연구소 |
오*안 | 석사 | 2013. 8 | 토크리플 저감을 위한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레벨셋 기반 형상 최적설계 | KOR | ENG | 한화 |
이*레 | 석사 | 2012. 8 | 운전 특성을 고려한 유도전동기 도체바 형상 최적설계 | KOR | ENG | sendbird |
임*훈 | 석사 | 2011.2 | 자기장내 페이즈 필드 모델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최적설계 | KOR | ENG | 한양대학교 박사과정 |
박*균 | 석사 | 2011. 2 | 응력제한조건을 고려한 토크리플 저감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자속장벽 최적설계 | KOR | ENG | 신도리코 |
곽*후 | 석사 | 2010. 2 | 레벨셋법을 이용한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토크리플저감 구조최적설계 | KOR | ENG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
박*인 | 석사 | 2008. 2. | 자기장내에서의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인천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전*언 | 석사 | 2007. 2. | 3차원 비선형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임플란트 삽입 요추의 생체역학적 연구 | KOR | ENG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
김*훈 | 석사 | 2007. 2. | 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폴리곤 모델과 유한요소 모델의 생성 | KOR | ENG | 삼성전자 |
조*윤 | 석사 | 2006. 2. |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을 이용한 열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 | KOR | ENG | 효성 TNS |
신*주 | 석사 | 2006. 2. | 디지털 이미지 기반 유한요소 모델링 시스템 개발 | KOR | ENG | ARmax |
임*석 | 석사 | 2006. 2. | 분극방향과 재료분포의 연속적인 근사방법을 고려한 압전형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 | KOR | ENG | LS전선 |
천*영 | 석사 | 2006. 2. | 불확실성을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 | KOR | ENG | 두산중공업 |
박*오 | 석사 | 2005. 8. | 컴플라이언스 패턴 기반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한랩 |
최*훈 | 석사 | 2005. 2. | 특정 주파수 범위의 주기적 하중이 작용하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LG화학 |
정*욱 | 석사 | 2004. 8. | 순차적 적합 방사기저함수를 이용한 다변수 모델의 메타모델링 | KOR | ENG | 삼성 중공업 |
방*현 | 석사 | 2004. 2. | 단일루프 단일벡터 방법을 이용한 신뢰성기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LG화학 배터리 연구소 |
채*우 | 석사 | 2003. 8. | 위상최적화를 이용한 압전형 마이크로 엑츄에이터의 구조설계 | KOR | ENG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
신*엽 | 석사 | 2003. 2. | 급지장치의 급지롤러위치 최적설계 | KOR | ENG | 삼성전자 |
백*환 | 석사 | 2003. 2. | STEP을 이용한 CAE CAO 정보교환 | KOR | ENG | LG에너지솔루션 |
주*준 | 석사 | 2003. 2. | 최적 지지조건을 고려한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GM Technical Center Korea |
이*훈 | 석사 | 2002. 8. | 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CAD 모델 구축 | KOR | ENG | LG전자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연구소 |
김*기 | 석사 | 2002. 2. | 입 ·출력변위비를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 | KOR | ENG | 삼성SDS |
박*호 | 석사 | 2002. 2. | 복셀을 이용한 CAD모델의 유한요소 자동생성 | KOR | ENG | LG화학 기술연구원 서울분원 |
이*환 | 석사 | 2001. 8. | 주어진 고유주파수를 갖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 | KOR | ENG |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구조연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