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학위졸업년도학위논문제목초록소속
서*식박사2022. 8.Deep Learning-based Material Representation and Noniterative Multiscale Topology OptimizationKORENG한양대학교 박사후과정
조*형석사2022. 2.회전관성 변화를 고려한 사륜구동 2단변속 전기차의 모드 변환 맵과 기어비 최적화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이*준석사2022. 2.그래프 신경망의 재귀적 학습을 통한 비구조 삼각형 요소망 강성 위상최적설계안 예측KORENG큐픽스
안*호석사2022. 2.Efficiency Maximization of Traction Motor in Driving Cycle Using Coupled Electromagnetic-Thermal 1D SimulationKORENGLG 마그나
유*희박사2021. 2.Exploration of Pareto Front for Multi-objective Topology Optimization Problem Using Adaptive Weight and Configuration based Clustering SchemeKORENG국방과학연구소
조*태석사2021. 2.다목적 유전알고리즘 기반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의 제동제어기 파라미터 죄적설계KORENG만도
권*한박사2020. 2.Multi-objective optimum design of two-motor and two-speed powertrain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with probabilistic driver modelKORENG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정*석박사2020. 2.Material Interpolation and Joint Design in Multi-Material Topology OptimizationKORENG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
박*근석사2020. 2.열속 조정을 위한 멀티스케일 위상최적설계KORENG우원엠앤이
윤*로석사2018. 8.상대각속도 변화가 반영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스퀼 불안정성 저감을 위한 최적설계KORENG만도
김*호석사2018. 2.기하비선형을 고려한 위상최적설계의 요소뒤틀림 감소기법KORENGLS전선
노*한석사2018. 2.최초 치수 제약 조건을 도입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LG 화학
송*석석사2017. 8.하이브리드 해석 모델을 이용한 매립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토크리플 저감 형상 최적설계KORENG한양대학교 박사과정
주*우석사2017. 8.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소음 저감을 위한 자기-구조-음향 연성 해석 기반 형상 최적설계KORENG큐픽스
임*훈박사2016. 8Multi-component Layout Design Optimization in Magneto-static Field Using Level Set Method and Hybrid Analysis MethodKORENG교토대학교
조*우석사2015. 2랜덤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고주기 피로를 고려한 위상최적설계KORENG현대중공업
정*민석사2015. 2적응적 요소망 재구성 기법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 KORENG국방과학연구소
오*안석사2013. 8토크리플 저감을 위한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레벨셋 기반 형상 최적설계KORENG한화
이*레석사2012. 8운전 특성을 고려한 유도전동기 도체바 형상 최적설계KORENGsendbird
임*훈석사2011.2자기장내 페이즈 필드 모델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최적설계KORENG한양대학교 박사과정
박*균석사2011. 2응력제한조건을 고려한 토크리플 저감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자속장벽 최적설계KORENG신도리코
곽*후석사2010. 2레벨셋법을 이용한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토크리플저감 구조최적설계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박*인석사2008. 2.자기장내에서의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인천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언석사2007. 2.3차원 비선형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임플란트 삽입 요추의 생체역학적 연구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김*훈석사2007. 2.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폴리곤 모델과 유한요소 모델의 생성KORENG삼성전자
조*윤석사2006. 2.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을 이용한 열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효성 TNS
신*주석사2006. 2.디지털 이미지 기반 유한요소 모델링 시스템 개발KORENGARmax
임*석석사2006. 2.분극방향과 재료분포의 연속적인 근사방법을 고려한 압전형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LS전선
천*영석사2006. 2.불확실성을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KORENG두산중공업
박*오석사2005. 8.컴플라이언스 패턴 기반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위상최적설계KORENG한랩
최*훈석사2005. 2.특정 주파수 범위의 주기적 하중이 작용하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LG화학
정*욱석사2004. 8.순차적 적합 방사기저함수를 이용한 다변수 모델의 메타모델링KORENG삼성 중공업
방*현석사2004. 2.단일루프 단일벡터 방법을 이용한 신뢰성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LG화학 배터리 연구소
채*우석사2003. 8.위상최적화를 이용한 압전형 마이크로 엑츄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신*엽석사2003. 2.급지장치의 급지롤러위치 최적설계KORENG삼성전자
백*환석사2003. 2.STEP을 이용한 CAE CAO 정보교환KORENGLG에너지솔루션
주*준석사2003. 2.최적 지지조건을 고려한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GM Technical Center Korea
이*훈석사2002. 8.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CAD 모델 구축KORENGLG전자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연구소
김*기석사2002. 2.입 ·출력변위비를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KORENG삼성SDS
박*호석사2002. 2.복셀을 이용한 CAD모델의 유한요소 자동생성KORENGLG화학 기술연구원 서울분원
이*환석사2001. 8.주어진 고유주파수를 갖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구조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