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CAD/CAM경진대회
(한국CAD/CAM학회) |
|
|
전국대학생
CATIA 경진대회 |
|
|
|
|
|
|
2012 |
2013 |
2014 |
|
|
|
|
|
팀구성 |
구성원(2인),
팀명(작명의 중요성:
프로젝트 내용과
연관시킴) |
|
|
발표 |
1회 이상
연습,
시간엄수(슬라이드
쇼/예행 연습) |
|
|
발표요령 |
Ÿ 팀명, 발표주제를
명확히 소개하여
청중이 기억하도록
한다. |
|
|
Ÿ 슬라이드
1장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다. |
|
|
Ÿ 모든 정보
및 데이터에는 근거를
제시한다. (참고문헌,
인터넷 등) |
|
|
Ÿ 발표자료
작성 소프트웨어(MS
PowerPoint)의 기능을 최대한
사용한다. |
|
|
평가 |
팀별
(조원은 동일하게 평가) |
|
|
|
|
|
|
설계과제:
자유주제 모델링 |
|
|
내용 |
학습한 Part
Design, Drawing, Shape Design, Assembly, DMU Kinematics를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사물을 찾아서
모델링한다. |
|
|
1. 제원은
참고문헌, 카탈로그,
인터넷 등에서
검색하거나 실물을
측정한다. |
|
|
2. 설계(모델링)
사항: 식별 가능한 사물,
디테일 수준은 각
팀에서 결정 |
|
|
3. 사물의
작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Kinematics포함 |
|
|
4. 제출자료:
발표자료, 모델링 파일,
제작할 수 있는 도면,
근거자료 |
|
|
|
|
|
|
평가지표 |
비중(%) |
평가자
관점 |
모델 선정의
타당성/독창성 |
20 |
모델링
근거, 계획의 치밀성 |
모델링 방법의
난이도, 복잡도, |
50 |
모델링
스킬/수준, 모델의
수려함, 작동원리 구현 |
모델의 구체성,
완성도 |
발표자료(가시화
노력), 의사전달, |
30 |
혼자발표,
내용이해 못하고 있음,
속도, 발음, 자세,
주의산만, 오타,
이해하기 쉬운 그림,
동영상 활용 |
발표시간 (8+2분) |
평가방법 |
3단계 평가 (A, B, C)
아주 우수한 경우만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