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ngjae Min

Professor

Hanyang University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
Phone: (02) 2220-0457
Email: seungjae@hanyang.ac.kr

Research: (Web of Science) (Scopus) (Google Scholar)



Education

B.S. Mechanic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February 1989
M.S. Mechanical Design and Production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February 1991
Ph.D. Mechanical Engineering, 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 June 1997

Professional Experience

Professor
Associate Professor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11/2010 - present
Associate Professor
Assistant Professor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03/1999 – 10/2010
Visiting Associate ProfessorSchool of Medicine, Department of Neurosurgery
Stanford University
03/2006 – 02/2007
Research AssociateDepartment of Naval Architecture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University of Tokyo, Japan
10/1997 - 02/1999

Professional contributions

Editor in Solid Mechanics and Design Engineering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pringer11/2014 - 10/2020
President in Division of Vehicle Structure and Safety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01/2019 - present
President in Division of CAE and Applied Mechanics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01/2019 – 12/2019

Awards

ASSMO Award, Asian Society of Structural and Multidisciplinary Optimization, 05/2022

Contribution Award, 학회발전기여상,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11/2020

Academic Award in Division of CAE and Applied Mechanics CAE 및 응용역학부문 학술상,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08/2020

Academic Award in Division of CAE and Applied Mechanics CAE 및 응용역학부문 학술상,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11/2012

Outstanding Paper Award 우수논문상, Society of CAD/CAM Engineers, 01/2010

Books

송영준, 민승재, 菊池昇, 유한요소법과 최적구조설계 CAE, 성안당, 1999.02.04, 2005.01.10, 2010.03.09 (ISBN-10 : 8931504438, ISBN-13 : 9788931504439)

마이다스아이티 (공역), 알기쉬운 유한요소해석, 사이텍미디어, 2009.08.01.

김태우, 민승재, 이건상, 최재붕, 허남수 (공역) 기계설계, McGraw-Hill Korea, 2013.01.03


Minsik Seo

석박통합과정

Wonseok Song

박사과정

Structural optimization

gogogosws@hanyang.ac.kr

Doyun Jeong

박사과정

Topology optimization

dyjeong@hanyang.ac.kr

Jaeyoung Lee

박사과정 (현대건설기계)

Model based design

abitur.will@gmail.com

Hyogeun Park

박사과정

Topology Optimization

nilson2043@gmail.com

Youngjin Ju

석박통합과정

Topology optimization

youngpearl@hanyang.ac.kr

Hyebin Oh

석사과정 (효성TNS)

Model based design

hyebin.oh@hyosung.com

Jongseong Park

석사과정 (효성TNS)

Model based design

jspark0215@hyosung.com

이름학위졸업년도학위논문제목초록소속
김*현석사2023. 2.제동 안정성을 고려한 사륜구동 전기자동차의 구동 및 제동력 분배 최적화KORENG만도
임*윤석사2023. 2.순차적 분류와 회귀 그래프 신경망을 이용한 최적 트러스 구조 예측 방법KORENG현대엘리베이터
윤*선석사2023. 2.수소 연료 소모량 최소를 위한 연료전지 시스템 운전 조건 최적화KORENGHD현대
서*식박사2022. 8.Deep Learning-based Material Representation and Noniterative Multiscale Topology OptimizationKORENGNarnia Labs
조*형석사2022. 2.회전관성 변화를 고려한 사륜구동 2단변속 전기차의 모드 변환 맵과 기어비 최적화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이*준석사2022. 2.그래프 신경망의 재귀적 학습을 통한 비구조 삼각형 요소망 강성 위상최적설계안 예측KORENG큐픽스
안*호석사2022. 2.Efficiency Maximization of Traction Motor in Driving Cycle Using Coupled Electromagnetic-Thermal 1D SimulationKORENGLG 마그나
유*희박사2021. 2.Exploration of Pareto Front for Multi-objective Topology Optimization Problem Using Adaptive Weight and Configuration based Clustering SchemeKORENG국방과학연구소
조*태석사2021. 2.다목적 유전알고리즘 기반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의 제동제어기 파라미터 죄적설계KORENG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
권*한박사2020. 2.Multi-objective optimum design of two-motor and two-speed powertrain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with probabilistic driver modelKORENG전북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정*석박사2020. 2.Material Interpolation and Joint Design in Multi-Material Topology OptimizationKORENGMADDE(현대자동차 스타트업)
박*근석사2020. 2.열속 조정을 위한 멀티스케일 위상최적설계KORENG우원엠앤이
윤*로석사2018. 8.상대각속도 변화가 반영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스퀼 불안정성 저감을 위한 최적설계KORENG현대자동차
김*호석사2018. 2.기하비선형을 고려한 위상최적설계의 요소뒤틀림 감소기법KORENGLS전선
노*한석사2018. 2.최초 치수 제약 조건을 도입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LG 화학
송*석석사2017. 8.하이브리드 해석 모델을 이용한 매립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토크리플 저감 형상 최적설계KORENG한양대학교 박사과정
주*우석사2017. 8.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소음 저감을 위한 자기-구조-음향 연성 해석 기반 형상 최적설계KORENG큐픽스
임*훈박사2016. 8Multi-component Layout Design Optimization in Magneto-static Field Using Level Set Method and Hybrid Analysis MethodKORENG교토대학교
조*우석사2015. 2랜덤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고주기 피로를 고려한 위상최적설계KORENG현대중공업
정*민석사2015. 2적응적 요소망 재구성 기법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 KORENG국방과학연구소
오*안석사2013. 8토크리플 저감을 위한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레벨셋 기반 형상 최적설계KORENG한화
이*레석사2012. 8운전 특성을 고려한 유도전동기 도체바 형상 최적설계KORENGsendbird
임*훈석사2011.2자기장내 페이즈 필드 모델을 이용한 레벨셋 기반 최적설계KORENG한양대학교 박사과정
박*균석사2011. 2응력제한조건을 고려한 토크리플 저감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자속장벽 최적설계KORENG신도리코
곽*후석사2010. 2레벨셋법을 이용한 매입형 영구자석 모터의 토크리플저감 구조최적설계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박*인석사2008. 2.자기장내에서의 레벨셋 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인천대학교 바이오로봇시스템공학과
전*언석사2007. 2.3차원 비선형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임플란트 삽입 요추의 생체역학적 연구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김*훈석사2007. 2.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폴리곤 모델과 유한요소 모델의 생성KORENG삼성전자
조*윤석사2006. 2.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을 이용한 열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효성 TNS
신*주석사2006. 2.디지털 이미지 기반 유한요소 모델링 시스템 개발KORENGARmax
임*석석사2006. 2.분극방향과 재료분포의 연속적인 근사방법을 고려한 압전형 액추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LS전선
천*영석사2006. 2.불확실성을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KORENG두산중공업
박*오석사2005. 8.컴플라이언스 패턴 기반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위상최적설계KORENG한랩
최*훈석사2005. 2.특정 주파수 범위의 주기적 하중이 작용하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LG화학
정*욱석사2004. 8.순차적 적합 방사기저함수를 이용한 다변수 모델의 메타모델링KORENG삼성 중공업
방*현석사2004. 2.단일루프 단일벡터 방법을 이용한 신뢰성기반 위상최적설계KORENGLG화학 배터리 연구소
채*우석사2003. 8.위상최적화를 이용한 압전형 마이크로 엑츄에이터의 구조설계KORENG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신*엽석사2003. 2.급지장치의 급지롤러위치 최적설계KORENG삼성전자
백*환석사2003. 2.STEP을 이용한 CAE CAO 정보교환KORENGLG에너지솔루션
주*준석사2003. 2.최적 지지조건을 고려한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GM Technical Center Korea
이*훈석사2002. 8.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CAD 모델 구축KORENGLG전자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연구소
김*기석사2002. 2.입 ·출력변위비를 고려한 컴플라이언트 메커니즘 설계KORENG삼성SDS
박*호석사2002. 2.복셀을 이용한 CAD모델의 유한요소 자동생성KORENGLG화학 기술연구원 서울분원
이*환석사2001. 8.주어진 고유주파수를 갖는 구조물의 위상최적설계KORENG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구조연구실